[나인하이어 채용 인사이트 공유] 채용 마케팅 데이터 용어 정리 및 수집 방법 :dart:...
# 5-홍보
u
[나인하이어 채용 인사이트 공유] 채용 마케팅 데이터 용어 정리 및 수집 방법 🎯 👉 다운로드 없이 바로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릴레잇 커뮤니티 여러분. 나인하이어팀 입니다! 저번 주 '지원자 이탈을 막는 채용 리드타임 단축법'에 이어 *채용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용어 정리 및 수집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 글을 공유해 드립니다 :) 채용 마케팅에 들이는 비용과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하고 계신가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채용 마케팅의 효율을 확인하고 개선해 보세요! 5분만 읽으면 ✔️ 채용 과정을 *마케팅 퍼널 관점*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 채용 마케팅 퍼널의 각 단계에서 봐야 할 중요 데이터가 무엇인지 알 수 있어요. ✔️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요. 목차 미리보기채용 마케팅이란채용 마케팅 전략의 효과성을 극대화하려면 ◦ 채용 마케팅을 퍼널 관점에서 보세요 ◦ 각 퍼널 단계의 목표에 따라 중요 데이터는 무엇일까? • 데이터 수집을 위해 필요한 도구와 가이드Google Analytics (GA) : GA 연결하기 | 지표 및 보고서 활용하기 | 필터 사용하기 ◦ Naver Search Advisor & Google Search Console : 웹마스터 연결하기 | 검색 지표 및 보고서 활용하기 ◦ Facebook Pixel : Facebook Pixel 연결하기 | Pixel 이벤트 추가하기 | 리타겟팅 캠페인 만들기 ◦ Google Tag Manager (GTM) : GTM 연결하기 | 이벤트 태그 추가하기 | GA에서 이벤트 / 전환 데이터 확인하기 현재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리크루터에게 이 정보를 공유해 보세요! 앞으로도 리크루터의 성장을 위해 유익한 자료를 꾸준히 제작하여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나인하이어와 함께 성장해 나가요 🚀 👉 다운로드 없이 바로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