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릴레잇 커뮤니티 여럿 중 어느 곳에 글을 올려야할지 살짝 고민하다 여기에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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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릴레잇 커뮤니티 여럿 중 어느 곳에 글을 올려야할지 살짝 고민하다 여기에 공유합니다. 많은 B2B SaaS 스타트업들에게 SEO를 필수로 가이드하고 있는 저로서는 최근 생성AI로 인한 SEO의 변화를 예의주시하고 있는데, 구글의 검색결과가 구글이 칭하는 Search Generative Experience (SGE)를 인해 어떻게 변화가 될지 잘 정리한 글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물론 아직 실험적인 단계이기에 실제 내년이나 내후년의 업계변화는 다를지 모르지만, 이 글의 내용과 추석연휴기간중 어센트코리아 박세용대표님과 만나 얻은 인사이트와 함께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 SEO는 죽지 않는다. 다만 극적으로 변할 뿐이다. (SEO is not dead, but it will be dramatically different.) • 구글의 수익모델인 Paid-ads를 쉽게 포기할 수 없다. (첨부 이미지 처럼 Paid는 여전히 상위) • 컨텐츠 전략은 생성AI를 통한 대량생산보다는 fact의 정확성과 생성AI가 인용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실제 미국에서는 G2와 같은 리뷰사이트가 인용되는 경우가 많아 리뷰사이트를 개선해야 한다는 말도 있음) • 최대 25%의 검색트래픽의 감소가 예상된다. 하지만, 대부분 정보탐색의도(Informational Intent)의 감소이다. (거꾸로 말하면 75% 이상의 검색트래픽은 유지. 물이 반이 비었나, 반이 찼나의 관점의 문제) 제 개인적인 시장 또는 상황을 바라볼 때 항상 도움이 되는 마인드셋은 나쁜 것은 빨리 오고 좋은 것은 천천히 온다는 것입니다. 나쁜 것은 미리 준비하고, 좋은 것을 위해서는 생각보다 더 꾸준히 오래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insightpartners.com/ideas/generative-ai-seo-zero-click-search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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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pelove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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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공유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