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에는 고객과의 관계도 하나의 답일 수도 있지만
꼭 관계 형성이 충분치 않더라도 우리가 제시하는 가치가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다면 세일즈는 가능하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저는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우리 제품을 지금(ASAP)부터 도입해야 가까운 미래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렇게 설득하려고 하고 있어요
솔루션은 결국 문제를 해결하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언제쯤 해결해줄 수 있는지 고객이 예측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서요
c
Chris/Relate
06/10/2022, 5:51 AM
ROI에 대한 business case를 제시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지금이 가장 financially 가장 저렴한가? (예를 들어, CRM을 도입하는 순간부터 히스토리가 쌓이기 때문에 늦어지면 늦어질 수록 그만큼 히스토리가 쌓이지 않으므로, 지금 도입이 가장 좋음)
u
김동진/Biginsight
06/10/2022, 8:08 AM
@백승빈/딥네츄럴(레이블러) 좋은 말씀감사합니다!
결국 우리가 전달하려는 value(서비스,제품)가 고객의 문제해결을 얼마나 명확하게 해결해줄것인가가 관건이겟네요.!
@Chris/Relate 예시로든 내용이 공감이 되네요..ㅎㅎ 저도 B2C CRM을 제안하고있는 상황인지라..ㅎㅎ
🙏 3
w
Won/Relate
06/10/2022, 2:59 PM
만양 고객이 1, 2번의 why do anything & why you를 공감했는데 3번에서 걸린다면 고객한테 의사결정을 어떻게 하시는지, 그리고 지금 당장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가 있는지 물어볼 것 같아요!
그렇게 물어보다보면 생각보다 1,2번의 프로세스에서 아직 설득이 잘 안 된 경우도 있고, 또는 1,2번은 설득이 잘 됐지만 실제로 타이밍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 3
💯 1
u
김동진/Biginsight
06/13/2022, 9:05 AM
@Won/Relate 좋은 의견감사합니다. 스타트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따라 1~3번 항목들이 잘 적용되거나 혹은 어려울수있을것같습니다. 고객이 문제를 겪고있을때 만났다면 3번은 오히려 고려사항이 아닐수도있을것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오히려 인바운드 세일즈보다는 아웃바운드 세일즈에서 더 많은 고민일것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