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챔피언을 통해서 의사결정자들이 누구인지, 그 분들에게 중요한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미팅 전에 미리 파악하실 수 있다면 제일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미팅 시작부터 의사결정자들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 위주로 미팅을 진행하면, 미팅에 집중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해요.
• 예를 들어서 우리 솔루션이 해결하는 문제는 관심 없고, 오히려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게 중요할 수 있는 구매팀의 경우 솔루션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서 너무 길게 이야기하는 것이 오히려 악효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미리 의사결정자들에 대해서 알 수 있다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 반대로 이런걸 미리 알 수 없는데 미팅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관심이 없어보이는 경우, 처음부터 Prospecting한다고 생각하시고 우리가 해결하려는 문제가 중요한 문제인지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팅에 집중하지 못하고, 관심이 없어보인다는 것은 관심을 끌지 못했다는 것인데, 미팅이 성사될 정도라면 아예 관심이 없었던 것은 아닐테니, 이야기를 먼저 많이 하기보다는 좋은 질문을 많이 하시면서 그 분이 관심있어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고,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지 파악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