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팀원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리뷰하기
"세일즈 리드로써 지금 당장 세일즈 팀의 생산성과 수주율을 높이는 방법은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리뷰하는 것이다.
팀원이 고객에게 보내는 이메일 (특히), 그리고 대면/Zoom 콜이라면 미팅노트를 쓰게하고 녹화를 하게해서 점검하고 개선 방향 및 Deal을 어떻게 수주할 지에 대해 팀원과 논의하면 팀원들의 생산성과 수주율을 높일 수 있다.
1차원적인 방법이지만 우습게 보면 안된다. EchoSign 창업하고 B2B SaaS 전문 커뮤니티/미디어 SaaStr를 운영하는 Jason Lemkin의 Poll에서 세일즈 리더중 약 40%가 신규 세일즈 담당자뿐만 아니라 "전체" 세일즈 담당자의 커뮤니케이션을 리뷰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스타트업/중소기업과 같이 sales motion이 크지 않을 때 해야 훨씬 더 효과가 좋고 중장기적으로 세일즈 역량을 내재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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