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팀원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리뷰하기 "세일즈 리드로써 지금 당장 세일즈 팀의 생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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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팀원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리뷰하기 "세일즈 리드로써 지금 당장 세일즈 팀의 생산성과 수주율을 높이는 방법은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리뷰하는 것이다. 팀원이 고객에게 보내는 이메일 (특히), 그리고 대면/Zoom 콜이라면 미팅노트를 쓰게하고 녹화를 하게해서 점검하고 개선 방향 및 Deal을 어떻게 수주할 지에 대해 팀원과 논의하면 팀원들의 생산성과 수주율을 높일 수 있다. 1차원적인 방법이지만 우습게 보면 안된다. EchoSign 창업하고 B2B SaaS 전문 커뮤니티/미디어 SaaStr를 운영하는 Jason Lemkin의 Poll에서 세일즈 리더중 약 40%가 신규 세일즈 담당자뿐만 아니라 "전체" 세일즈 담당자의 커뮤니케이션을 리뷰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스타트업/중소기업과 같이 sales motion이 크지 않을 때 해야 훨씬 더 효과가 좋고 중장기적으로 세일즈 역량을 내재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오늘 공유한 글입니다. 🙌
pepelove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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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기업으로 (세일즈 롤이 저 밖에 없어서요 ㅠㅠ) 이 부분을 내부에서 피드백 받기 쉽지 않은 경우에는 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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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지연/얼마집 지금 혼자 세일즈를 운영하고 계신거라면, 직접 리뷰하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차곡차곡 세일즈 미팅 등을 잘 남기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 파이프라인에 들어온 리드 중에 몇개가 실제로 수주가 되는지/실패하는지 등 위주로 생산성을 확인해보시는 방법은 어떨까요?
+추후 세일즈 팀 빌딩이 되면 누구든 처음 들어오게 되면 지연님이 expert이기 때문에 얼마집의 세일즈 방식, 프로세스 등에 대해서 잘 준비해두시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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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감사합니다. 지금 상황에서 개선하려다보니 혼자서 너무 좌충우돌 하는 거 같고.. 심지어는 고객에게 피드백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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